칼럼

 
작성일 : 19-10-17 08:42
제직은 교회의 일꾼입니다. RTP Raleigh Cary Durham Chapel Hill 한인 교회 Korean Church 지구촌 North Carolina 이민 정착 지역 정보 랄리 덜햄, 채플 힐, 캐리
 글쓴이 : Samuel
조회 : 12,655  

제직은 교회의 일꾼(직분자)입니다. 제직의 본분은 주의 몸된 교회를 섬기고 목회자를 도우며 성도를 섬김으로 주님께 헌신하는 직분입니다. 본 교회는 헌장에 의거하여 제직은 교역자/배우자, 서리집사, 이명 또는 본교회 안수직분자 등입니다. 본 교회에 등록하시고 침례 받으신 분이나, 다른 교회에서 세례나 침례는 받았지만 서리집사 등으로 섬기신 적이 없으신 분은 등록 1년 후 서리집사로 추천 대상이 됩니다. 서리집사는 안수집분자 전에 섬김으로 훈련받는 직분자입니다. 다른 교회에서 서리집사나 안수직분(안수집사, 권사, 장로)을 받은 분은 등록 후 6개월 이후에 제직으로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목자나 담임목사의 추천과 본인의 수락 및 헌신을 통해 제직으로 6개월 또는 1년간 섬깁니다.

본 교회의 제직은 디모데전서 3장 8-13절 등의 성경적 교회 일꾼으로서의 자격과 특권을 이해하고 아래의 임무에 대해서 서명으로 헌신하신 분들이십니다.

<제직의 임무>

1. 자신의 신앙을 위해 매일 말씀묵상과 기도에 성실하며 늘 성령 충만함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2. 교회의 리더로서 말과 행실에 있어서 타의 모범이 되며 성경에 위배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3. 목장교회를 섬기며, 심방과 격려, 교육, 전도, 선교, 교회행정, 재정 관리 등의 교회 사역을 통하여 성도를 섬기고 목회자를 돕는다.

4. 청지기로서 헌금생활뿐만 아니라 재능, 은사, 시간 등을 사용함에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성도들의 모범이 되도록 한다.

제직은 헌신자로서의 결단과 순종을 드리는 직분입니다. 주님의 몸된 교회(엡 2:22, 골 1:18)가 든든히 세워져가고 주신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많은 일꾼들이 헌신하고 사역에 동참하여야 합니다. 모든 준비가 되어서 제직을 수락하거나 사역을 감당하지 않습니다. 임무를 잘 이해하시고, 헌신과 순종으로 주님을 위하여, 복음과 주님의 나라를 위하여, 주님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함께 섬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제직으로서 예수님의 제자로서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섬기는 복된 사역에 함께 해 주실 때 더욱 RTP지구촌교회는 생수의 강물이 흘러 넘치고, 예수 그리스도의 깃발을 들고 열방으로 나아가며, RTP에서 지구촌 곳곳에 하나님의 영광과 사랑을 드러내게 될 줄을 믿습니다. 하나되어 주님의 몸된 교회를 기쁨으로 섬길 수 있기를 축원하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