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작성일 : 20-04-25 01:35
지금이 기회입니다 2 RTP 지구촌교회 이철 목사 Raleigh Durham Chapel Hill Cary North Carolina 한인 교회 Korean Church 이민 정착 방문 지역 정보 랄리 채플힐 캐리 덜헴
 글쓴이 : Samuel
조회 : 4,414  

지금이 기회입니다

 히브리서 10장 24절에서요.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라고 하십니다. 지금이 기회입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 주변의 누군가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섬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내 안에 계신 주님의 은혜를 흘러 보낼 기회입니다. 주님의 위로를 나눌 수 있는 기회입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할 방안들을 나누어 봅니다.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찾고 작은 실천으로 주님께 기쁨으로 올려드려지는 향기 되길 소원합니다.

 1.     성도님들, 가족들, 이웃들을 살핍니다. 안부를 묻고 인사를 나누고 소식을 나눕니다. 교회에서도 SNS, 전화 등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여 확인하며 격려하고 위로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웃의 안부를 묻고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하라고 한다면 아마 상당히 고마워하고 좋은 관계가 시작될 수 있겠습니다.

2.     긍정적이고 힘이 되는 말을 합니다. 아무래도 서로 같이하는 시간들이 많다 보니 가족들끼리도 민감하고 함부로 할 수 있습니다. 전염병과 이동 제한 등으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긍정적이고 힘이 되는 말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상하고 더욱 낙심되고 불안하게 됩니다.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함으로 주님안에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이고 힘이 되는 말을 나눌 수 있기 원합니다.

3.     작아도 서로에게 사랑을 표현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들을 통하여 서로를 향한 사랑의 표현을 말로, 행동으로 표현합니다. 서로를 위하여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일들을 찾아보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청소, 음식, 집안 정리, 안마, 선물 등으로요.

4.     서로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힘들 때 누군가 나를 위하여 기도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위로가 됩니다. 또한 주님께서는 우리가 서로를 위하여 기도하길 원하시며, 서로를 위하여 기도할 때 우리를 위해서 역사하십니다. 목장에서나 교회에서 나누는 기도의 제목을 올려드리며 함께 기도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속히 종식되도록 기도합니다. 의료진과 과학자들, 위정자들에게 지혜와 능력 주시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픈 자들을 치료하시고, 건강한 자들을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도님들과 모든 가족들이 다 강건하도록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서로 위해서 기도하고 있음을 나누며 격려하고 위로합니다.

5.     필요를 돌봅니다. 힘들 때 자신을 내어 놓고 섬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헌혈하는 분들이 있고요. 자원봉사로 섬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희 교회에서도 서로를 돌보고 섬기는 모습들을 보면서 감사합니다. 한 집사님은 의료진들을 위한 마스크가 필요하다는 뉴스를 보시고 마스크를 손수 만들어 섬기고 계십니다. 격리 생활이 오래 되면서 더욱 힘들어지고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서로를 돌보며 필요를 나눌 수 있기를 원합니다. Food pantry를 위하여 음식을 도네이션 할 수도 있습니다. Baptists on Mission기관에서 연결해 준 분들에게 음식이나 물품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6.     물질을 나눕니다. 필요를 돌보는 일에 있어서 중요한 것에 하나는, 물질을 나누는 일입니다. 특별히 교회 내에서 물질적 필요가 있는 분들과 나누는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복된 손길” 헌금을 통하여 성도님들 가운데 사랑의 가족임을 확인하고 서로에게 격려가 되는 기회가 되길 원합니다. “복된 손길”로 지정 헌금을 해 주시면 교회에서 주님의 이름으로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