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작성일 : 22-06-22 10:57
"2022 SBC 총회와 2027년 비전" RTP지구촌교회 이철 목사 Raleigh.Durham.Chapel Hill.Cary North Carolina 한인교회 Korean church 이민 정착 방문 지역 정보 랄리 채플힐 캐리 덜햄
 글쓴이 : 김주영
조회 : 3,634  

지난 주 2022SBC 전체 총회는 Anaheim, CA에서 있었습니다. 한인침례교총회는 SBC 전체 총회에 참여하면서도 따로 LA새누리교회에서 별도의 모임도 가졌습니다. 이번에 총회에서 저희가 후원하고 있는 고피터 선교사님 외에 여러 선교사님들과 목회자들을 만나 만나 교제할 수 있었습니다. 소식도 듣고 함께 기도제목도 나누는 복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집회와 세미나 및 교제들을 통하여 목회 소식과 정보를 나누며 은혜와 도전 받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SBC Annual meeting에는 8,100명의 messengers가 참여했으며 52명의 IMB 선교사님들을 파송하였습니다. 또한 Texas에서 목회하는 Bart Barber 목사님이 총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한인 총회는 아이들을 포함하여 921명이 참여했습니다. 어린이와 유스 등은 각자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배우고 나누며 회복과 도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인총회에서는 1가정을 해외 선교사로 파송했으며 국내 선교 및 목회자 자녀들 장학금 수여, 각 부서 보고 등의 회무도 있었습니다. 네쉬빌에서 사역하시는 이행보 목사님이 한인침례교 총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총회 이후 해외 선교사님들은 3일간의 별도 수양회를 가졌습니다.

특별히 이번 한인총회에서는 SBC 비전과 함께 하기 위하여 2027년 비전을 수립하였습니다.  1) 전임선교사 70가정 파송한다, 2) 꼭 필요한 지역에 30개 교회 개척한다, 3) 정체된 교회가 재활성화 되도록 적극 돕는다. 4)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해외/국내 선교의 기회를 제공한다. 5) 교회들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훈련하도록 돕는다. 6) 교회 내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성적 학대와 인종차별을 없애기 위해 노력한다. 7) 안식 프로그램을 통해서 100명의 목회자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8) 기증된 부지에 세워질 “선교훈련원 및 기도원”을 통하여 세계선교에 평신도들이 참여하도록 한다. 9) 매년 드리는 협동선교헌금을 증가한다.

저희 교회도 이번에 통과된 2027년 비전에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더 많은 선교사님들을 파송하고 교회가 개척되는 일에 동참하길 기도드립니다. 또한 목회자들의 안식 프로그램을 통하여 목회자가 충전되고 교회들을 더욱 든든히 서 가길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저희 교회가 이런 사역들을 함께 감당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저희 교회에 더욱 풍성한 은혜를 주시고 부흥을 허락하시사 주님의 나라를 위하여 더욱 놀랍게 쓰임받기를 소망합니다. 저희 교회가 교단과 선교와 교육을 위하여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기뻐하시고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교단과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 놀라운 사명 위해서 수고하시는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헌신하는 모든 일꾼들과 가정들에 하나님의 은혜와 복이 넘치시길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