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작성일 : 22-12-21 15:29
20221218 "라티문 선교헌금의 동참은 기회이며 특권입니다." RTP지구촌교회 이철 목사 Raleigh.Durham.Chapel Hill.Cary North Carolina 한인교회 Korean church 이민 정착 방문 지역 정보 랄리 채플힐 캐리 덜햄
 글쓴이 : 김주영
조회 : 2,204  

157690, 7327, 46!, 여러분 이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세요? 단순한 숫자인 것 같지만 사람들과 관련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매일 죽어가는 잃어버린 영혼이 175,690명입니다. 아직도 이 땅에 미전도 종족 그룹이 7,327명이고요. 46억명의 사람들이 미전도종족으로서 복음을 그 그룹내에서 듣기가 어렵습니다. 얼마전 미국에서 일본인 교회를 사역하시는 한 목사님과 사모님을 만날 기회가 있었는데요. 일본 사람들이 무슨 관광지 방문하듯이 미국에 와서 교회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교회라는 곳을 접하지 못하고 교회가 무엇 하는 곳인지, 어떤 곳인지 몰라서 방문해 보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강대국 일본에서 지금 이 21세기에 믿지지 않는 일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사는 수많은 사람들이 평생 교회라는 말을 들어보지 못하고 산다고 합니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전도를 받거나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세상 곳곳 오지에 살고 있거나 다른 종교의 지배를 받는 지역은 말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현재 국제선교본부(저희 교회의 선교단체, International Mission Board, 이하 IMB)에서는 복음을 듣지 못하고 죽어가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3,650 선교사들이 116개국에서 섬기고 있습니다. 이들을 통하여 2021년에는 592,408명이 복음을 듣고, 176,795명의 새신자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107,701명이 신앙고백으로 침례를 받았습니다. 93개의 새로운 종족 그룹 및 장소가 복음으로 연결되었습니다. 그리고 22,744개의 새로운 교회가 개척되고 182,112명이 리더십 훈련에 참여했습니다. 이 기적은 기도하고 후원하는 저와 여러분, 그리고 교단의 많은 교회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 사역이 가능하도록 성탄절이 되면 저희 남침례교(SBC) IMB 선교사님들을 위하여 라티문 헌금을 합니다. 저희가 매월 드리는 CP(협력) 선교 헌금과 함께 라티문 헌금을 통하여 지금도 계속해서 복음이 열방 가운데 선포되고 영혼들이 구원받고 교회가 세워지고 있습니다. 올 해 라티문 선교헌금의 목표액은 185백만 달러입니다. 엄청난 액수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북미주 47,614개의 교회, 1,368만 성도들을 통해서 이 일을 이루고 계십니다. 드려지는 라티문 전액은 온전히 선교사님들의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저희 교회도 이번에 처음으로 목표액을 정했습니다. 2,000불입니다. 년말에 돈 쓸 일도 많습니다. 성탄감사헌금이나 십일조 등 기존의 헌금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라티문 선교헌금을 통하여 하나님 나라의 놀라운 사업에 투자하고 동참하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특권이며 순종입니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마가복음 16:15)”라는 주님의 명령을 따라 최선방에서 싸우고 있는 선교사님들이 계십니다. 그들은 우리를 대표해서 그곳에 갔고요. 우리는 기도와 헌금으로 그들과 함께 일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고 주님의 은혜를 누리며 놀라운 하나님 나라 사업에 동역자가 되는 기회이며 특권입니다.

이 기회와 특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그리고 주님의 나라를 위하여 기쁨으로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과 가정에 하나님의 복이 충만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