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P 지역 안내 및 명소

 
작성일 : 12-06-01 08:58
[Cary지역] 도로신호등 체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1,977  

l  미국에서 운전하다가 놀라는 점 중의 하나는 우리의 관점에서 본다면 수시로 중앙선 넘어 좌회전 한다는 점입니다. 미국에서 운전할 때는 건너편 도로의 차가 중앙선을 넘어 좌회전할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l  신호등에서 특별히 금지하고 있지 않은 이상, 진행 신호일 경우 좌회전(우리나라로 치면 일종의 비보호 좌회전)이나 유턴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음

l  No Turn on Red 표시가 있는 경우, 적색 신호 시 우회전을 할 수 없고 직진 신호 시 우회전해야 합니다.(진행 방향 좌측에서 직진하는 차량과 충돌방지 취지)

l  가장 주의할 것이 왼편을 가르키는 화살표가 붉은 색으로 표시된 경우인데, 이 신호는 좌회전을 하지 말라는 신호입니다.

l   미국에서 제일 중요한 신호표시는 stop표시입니다. 반드시 stop 해야 합니다. Stop해서 주위를 살핀 후 진행하여야 하며, 운전면허 실기 시험 중 중점 점검 사항입니다.

l  도로상에서 가장 무서운 차는 학교 버스인데, 학교 버스가 정차하여 학생을 태우거나 내리려고 하는 경우는 뒷 차량은 반드시 정차해야 합니다. 건너편의 차들도 정차해야 합니다. 건너편의 차도 서야 하는 이유는 미국에는 건너편에 집이 있어도 이편에서 내려주고 아이가 걸어가 건너기 때문에 차가 서는 곳에 바로 가상의 횡단보도가 형성되기 때문.

l  미국은 도로 중앙에 가변 차선 비슷하게 양쪽이 노란색 실선이 그어지고, 화살표가 이쪽 저쪽으로 표시된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좌회전할 차들이 그곳으로 들어가서 건너편 차가 없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좌회전하는 곳으로 상당히 편리한 차선입니다

l  그리고 미국에서는 차들이 대체로 빠른 속도로 다니므로 합류도로에서 나오는 차들이나 또는 그리로 들어가려 갑자기 서행하는 차들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도로 주행시는 우합류도로 표시, 좌합류도로 표시를 특히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너편에서 건너편 차선으로 합류하는 도로가 있다면 그 것은 바로 그 도로에서 바로 나와서 무모하게 중앙선을 넘어 좌회전할 차가 있을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특히 주의력이 떨어지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과감하게 운전하는 경우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