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및 북미주 여행 정보

 
작성일 : 13-04-20 13:01
[미국] 한 비지팅 스칼라의 여행후기⑥-1(Las vegas, 개요, 교통편)
 글쓴이 : thankyou
조회 : 30,786  
0. 들어가며

   실은 지금 라스베이거스에서 노스캐롤라이나로 가기 위한 중간 경유지인 로스 앤젤레스 공항에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여행을 다녀오면 며칠은 좀 퍼져 있어서 이렇게 바로 바로 쓰는게 기억을 되살리기도 좋고 시간활용하기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 공항에서 씁니다. 6일 동안의 베이거스 여행을 마치고 또 노스캐롤라이나로 돌아가자니 역시 얼큰한 김치찌게가 생각나네요. 

   사실 베이거스만 6일이면 제 생각에도 엄청 길게 베이거스에 있었던 것인데요..(베이거스에서 들은 바로는 보통 3일 정도 있다 간다고 하네요..미국 사람들은...) 저희는 서부 일주 계획이 없어서 서부는 그냥 베이거스로 끝맺을 생각으로 일정을 길게 잡았습니다만 제 생각에 베이거스는 쉴려면 쉬고 싶은 만큼 쉬었다 가면 되고...베이거스를 다녀갔다라는데 의미를 두실려면 하루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1.  교      통
   가. 공항<-> 호텔간 교통
      - 공항에서 내리시면 호텔을 왕복하는 셔틀 버스 티켓을 구입하셔서 탑승(일인당 17불...제 기억으론..)
      - 그런데, 여행 마치고 호텔에서 공항으로 갈 때도 셔틀 버스 승강장에서 버스를 탔는데 그 땐 일인당 7불이었음.
        (공항에서 출발하는 셔틀도 7불 짜리가 있는지 확인 요망...)
      - 공항이 호텔과 아주 가까워서 10~15분이면 호텔에 도착함. 

   나. Strip 내에서 교통
      - 라스베이거스의 호텔들은 las vegas blvd. 를 따라 좌우로 늘어서 있음.
      - 따라서 맨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걷다보면 굉장히 많은 거리를 걷게 되므로 대중교통 이용이 필요.
      - 대중교통은 모노레일과 '듀스(deuce)'라는 버스가 있는데,
      - 모노레일은 호텔안에 역이 있어 편리할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막상 걸으면 역까지 만만찮은 거리를 걷게 되므로,
        (역들이 대부분 대로변이 아니라 호텔 뒷편에 위치해 불편함)
      - 듀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함(대로변을 위, 아래로 왕복함)
      - 듀스는 1회 탑승권과 24시간 탑승권 등이 있으니 이용 횟수 등으로 이득을 따져보고 구입하시면 됨
       (표는 승강장에 설치된 자판기에서 판매)

   다. 호텔간 도보 이동시
      - 대부분이 호텔이 여행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육교와 지상, 지하 통로 등을 통해 호텔과 호텔을 연결해 두고 있음.
      - 따라서 어떤 경우엔 호텔과 호텔을 이동할 때 a라는 호텔 바깥으로 나와 b라는 호텔로 이동하는 것보다
        a호텔 안에서 연결 통로를 통해 b호텔로 이동하는 것이 더 편리함.
      - 특히, 베이거스는 대로변에 교통정체가 심하다 보니 예민해진 운전자들이(특히, 택시!!) 교차로나 횡단보도 앞에서 인파를 피하기 위해 
        난폭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어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의 주의가 필요함.

아...rdu행 비행기에 타야해서 이것으로 줄이고 다시 또 후속을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