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기도

 
작성일 : 13-09-22 06:58
케냐 전상훈 선교사 선교편지 / RTP 지구촌 Raleigh Durham Chapel Hill 한인 교회 Korean Church 이민 정착 방문 지역 정보 랄리 채플힐 캐리 덜헴
 글쓴이 : Doulosminwoo
조회 : 20,096  

존귀하신 주 예수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저는 지난 8월 30일 볼티모어를 출발하여 9월 1일 이디오피아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자 마자 5일 정도 게스트 하우스에 머물며 방을 알아 보다가 앞으로 사역할 학교 (Ethiopia Full Gospel Theological Seminary) 옆에 방을 얻었습니다. 집 주인과 주변 사람들이 친근하고 적극적으로 외국인이 저를 도와주려는 마음이 있어 정착하는데 한결 수월하였습니다. 방 얻은 후 학교 관계자들과 의논을 하며 앞으로의 사역에 대한 논의를 하였고 지금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일단 10월 첫주부터 신학교에서 대학 과정과 대학원 과정의 학생들에게 헬라어 강의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선교학이 아닌 헬라어 강의를 하게 된 것은 지금까지 교수 요원이 부족하여 헬라어 강의가 제공되지 못했는데 이 부분에 제가 신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강의를 통해 목회자들과 관계를 맺고 앞으로 진행할 선교사 파송을 위한 교회의 지원과 후원을 이끌어 내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10월에 있을 강의를 준비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디오피아 순복음 교단 (Ethiopia Full Gospel Believer's Church) 내에서 선교사 파송을 위한 일을 하기 위해 의논하고 있는 사항들을 잠시 나누면 다음과 같습니다. 지속적인 선교사 훈련과 파송등의 일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현지인 가운데 이 일을 감당할 사람이 세워져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있는 동안에도 저와 함께 손발을 맞춰 일할 사람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먼저 신학교 내에 선교를 가르치고 선교사를 훈련할 수 있는 훈련가를 세우는데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목적을 두고 학교 관계자들과 앞으로의 사역에 대한 의논을 하면서 교수 요원 양성을 제안하였습니다.

학교 관계자들도 제 제안에 흔쾌히 동의를 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앞으로의 선교 훈련을 위한 교수 요원을 선발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선교 훈련 교수 요원이 선발이 되면 저에게 제자 훈련을 받게 됩니다. 일정 기간동안 저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선발 된 교수 요원은 아프리카 내의 대학원에서 과정을 공부하게 되는 것에 동의를 하였습니다. 현재 케냐 나이로비에 있는 신학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되면 교수 요원 양성을 위한 비용에 대하여 교단과 제가 함께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선교 훈련가 외에도 선교 동원가, 행정가, 현장 지도자등을 양성하는 방안을 여러 방향에서 모색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제게 이디오피아 순복음 교회 내의 모든 훈련 시설을 사용하도록 제공해 주며 제자 훈련과 선교 훈련를 지원해 주기로 합의를 했습니다. 이 일은 당장 시작되지는 않겠지만 앞으로의 선교 훈련을 위해 중요한 자원을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지에서 진행되고 일들을 나누며 여러분들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먼저는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행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함께 동역하는 현지 교단의 지도자들과 계속해서 좋은 관계 가운데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진행 될 강의 가운데 은혜를 더해 주시길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제가 만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담대히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여러분들고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동부 아프리카에서

전상훈드림